SPEAKERS

지성욱 (주)미디어앤아트 대표이사

[경력]
2015~ 현재 
-㈜미디어앤아트 대표이사 / 그라운드시소 전시장(서촌,성수)
-무민75주년 특별 원화전(20년) / 유미의세포들 특별전(웹툰, 20년)
-내 이름은 빨강머리 앤 전(19년) /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미디어아트 구축(18년)
-슈가플래닛전(18년) /앨리스인투더래빗홀전(중국,홍콩,대만 10개도시, 17년~18년)
-클림트인사이드전(성수 S Factory / 호반아트리움,16년) 
-신인상모네전 (중국 5개 도시, 15년)
 -반고흐인사이드 (문화역서울 284  / 제주도 / 박수근미술관 / 김포, 16년~17년)
 -반고흐 10년의기록전(14년), 반고흐 Very Yelow Very Bright (대구 EXCO , 15년)
 2010~2014 
-㈜아이오케이컴퍼니 대표이사
-셀리브리티 브랜드 사업 (화장품 Re:Nk / 패션 atti.k)
-조인성, 고현정 매니지먼트
- 드라마(여왕의교실, 연애말고결혼, 앙큼한돌싱녀 등)
-예능(SBS-고쇼 , TRENDY에이핑크뉴스 시즌1~3 )
2005~2010 
- ㈜케이티 / 전략투자실, 미디어본부
- IP-TV 컨텐츠 전략 수립, 컨텐츠 제작 및 사업
- KT 그룹 컨텐츠 전략 수립 및 회사 M&A, 콘텐츠 펀드 결성
2002~2005 
-㈜다날: 미디어 사업본부 사업본부장
1996~2002 
-삼성엔지니어링(기술팀 / 해외사업팀)
TOPIC 예술과 트렌드가 접목된 종합예술전시 사례
DATE 2020/11/18 17:00 - 18:00
[강연 소개]
당사가 2014년에 국내 최초로 런칭한 명화미디어아트 전시(반고흐10년의기록전)의 의의와 영향을 알아보고, 해당 전시 이후 지속적으로 선보인 미디어아트 전시의 발전 사례를 통해 국내 미디어아트 장르가 어떻게 개척되고 발전되어 왔는지를 조망, 또한 최근 10년간 전시 시장 흐름(주제, 성격 등)이 어떻게 변화 해 오고 있는지를 분석하여 향후 전시 흐름을 예측, 라이선싱 분야에서 당사가 자제 제작한 전시를 국내 및 해외에 라이선싱 시킨 사례를 통해, 라이선싱의 과정 및 국내외 전시 컨텐츠 수요 동향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예술과 트렌드를 접목한 종합 전시를 제작할 때 기획부터 런칭까지 과정별 체크 사항에 대한 case study에 대해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