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ERS

윤영철 토리아트 대표이사

[경력]
토리양 동화책 7개국 수출 (중국,인도, 터키, 대만, 베트남, 홍콩, 이태리)
토리양 토리인터네셔널(한국)- 마스크팩계약
토리양 SYL E&T(태국) - 에이전트 계약
토리양 쿵푸애니메이션(중국) - 봉제인형계약
토리양 종근당(한국) - 제약음료 계약
토리양 바이두/애니애니(중국) - 에이전트 계약
토리양 JK아트웍스(한국) - 봉제인형 계약
토리양 대만모리스인터네셔널 – 에이전트계약 토리양 바이성(중국) – 캐릭터 5종 판권 계약
TOPIC    국제 정세에 따른 캐릭터 IP 판매 전략
DATE    2020/11/18 15:00 - 16:00
TOPIC 국제 정세에 따른 캐릭터 IP 판매 전략
DATE 2020/11/18 15:00 - 16:00
[강연 소개]
한한령 이전부터 코로나19 현재까지 국제적 정세에 따른 캐릭터IP 판매전략을 토리양, 루시퐁, 로빈슨, 백터와 배키 등 시대에 맞춰 신규 캐릭터 개발에서부터 해외 판매 전략과 해외 고객관리까지 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발표하고자 합니다.

예) 캐릭터 ‘토리양’, ‘루시퐁’, ‘로빈슨’ 등 개발하게 된 계기와 스토리텔링, 상품화, 해외 런칭과 해외 고객관리에 이르기 까지 자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와 단절된 상황에서 국내로의 판로개척과 대응전략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도 함께 다뤄보려고 합니다.
큰 기업이든, 작은 기업이든 국제적 정세에 따른 기업의 대응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토리아트는 작은 회사이지만 흔들림없이 그나마 버틸 수 있었던 것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수혜를 통해 성장한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본 강의를 거절하지 못한 이유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