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11/18(수) 14:00~18:00

세션 1글로벌 라이선싱 산업 동향 14:05 ~ 14:45 C1-1. 아시아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
14:45 ~ 15:10 C1-2. 미주/유럽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
15:10 ~ 15:30 C1-3. 아시아 라이선싱 산업의 기회
15:30 ~ 15:50 C1-4. 2020 국내 라이선싱 산업 10대 뉴스
세션 2IP의 시대, 주요기업의 대응전략 15:50 ~ 16:10 C1-5. 2020 이 시대의 슈퍼 아이피는 어떤 모습일까?
16:10 ~ 16:30 C1-6. 비대면의 시대, 영화 시장의 변화
16:30 ~ 16:50 C1-7. 오프라인 플랫폼 기업의 미래
16:50 ~ 17:20 C1-8. 패널 토크
스페셜토크 17:20 ~ 17:50 C1-9. OTT 플랫폼에서 한국 콘텐츠의 트렌드와 수요

11/19(목) 14:00~18:00

세션 3성공적인 라이선싱 사업화를
위한 크로스미디어 전략
14:00 ~ 14:20 C2-1. 크로스파이어 드라마 성공의 비결과 향후 IP 확장 방안
14:20 ~ 14:40 C2-2. 해외 매출 800억. '핑크퐁' 브랜드의 해외 진출 사례
14:40 ~ 15:00 C2-3. 신비아파트가 아이들을 사로잡은 비결
15:00 ~ 15:30 C2-4. 패널 토크
세션 4대세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만들었을까?
15:30 ~ 15:50 C2-5. 기가지니와 진로 콜라보 사례 및 브랜드 굿즈 상품 제작 사례
15:50 ~ 16:10 C2-6. 프로모션 콜라보 사례 - SPC 콜라보의 흐름과 성공사례
16:10 ~ 16:30 C2-7. 캐릭터, 콜라보로 무한 확장하다
16:30 ~ 17:00 C2-8. 패널 토크
라이브토크 1 17:10 ~ 18:00 C2-9. [해외마케터에게 묻는다] 도대체 해외에서 통하는 콘텐츠는 뭐니?

11/20(금) 14:00~18:00

세션 5뉴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전략 14:00 ~ 14:20 C3-1. 67년생 빙그레, 요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딩 전략
14:20 ~ 14:40 C3-2. 유튜브 등의 라이선싱 방법과 시장 현황
14:40 ~ 15:00 C3-3. 유튜브 특징 분석과 콘텐츠 기획 비법
15:00 ~ 15:30 C3-4. 패널 토크
세션 6플랫폼의 변화와
K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15:30 ~ 15:50 C3-5. 세계에서 통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제 조건
15:50 ~ 16:10 C3-6. 베이비버스의 중국 및 해외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한 유통전략 -K콘텐츠 중국진출을 위한 벤치마킹
16:10 ~ 16:30 C3-7. 삼지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조회수 260억뷰를 달성했을까
16:30 ~ 17:00 C3-8. 패널 토크
라이브토크 2 17:00 ~ 17:30 C3-9. [라이선서에게 묻는다] 라이선서와 라이선시의 위험한 동행
라이브토크 3 17:30 ~ 18:00 C3-10. [라이선서에게 묻는다] 흥하는 라이선싱, 망하는 라이선싱

세션 1. 글로벌 라이선싱 산업 동향

C1-1아시아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

11.18(수) 14:05 - 14:45
  • 이계훈 SANRIO COMPANY LTD 디지털 콘텐츠 개발 프로듀서
  • Jyotirmoy Saha August Media CEO
  • Ray Wang Guangdong Reesee Entertainment Co Ltd CEO
  • Nishihata Masafumi SANRIO COMPANY LTD 해외사업부 엔터테인먼트 팀장

C1-2미주/유럽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

11.18(수) 14:45 - 15:10
  • Sharon Ann Weisman Licensing International VP of Global Business Development

C1-3아시아 라이선싱 산업의 기회

11.18(수) 15:10 - 15:30
  • Noletta Chiu Media Link HK Managing Director & Executive Director

C1-42020 국내 라이선싱 산업 10대 뉴스

11.18(수) 15:30 - 15:50
  • 한창완 세종대학교 교수

세션 2. IP의 시대, 주요기업의 대응전략

C1-52020 이 시대의 슈퍼 아이피는 어떤 모습일까?

11.18(수) 15:50 - 16:10
  • 류정혜 카카오페이지 부사장(CMO/VP Marketing)

C1-6비대면의 시대, 영화 시장의 변화

11.18(수) 16:10 - 16:30
  • 김재민 NEW 영화사업부문 대표

C1-7오프라인 플랫폼 기업의 미래

11.18(수) 16:30 - 16:50
  • 박미숙 롯데월드 부문장

C1-8패널 토크 (세션 2)

11.18(수) 16:50 - 17:20
  • 류정혜 카카오페이지 부사장(CMO/VP Marketing)
  • 박미숙 롯데월드 부문장
  • 김재민 NEW 영화사업부문 대표

스페셜토크

C1-9OTT 플랫폼에서 한국 콘텐츠의 트렌드와 수요

11.18(수) 17:20 - 17:50
  • Kymber Lim MAJYK Studio Producer/Consultant/Advisor
  • Charlotte Koh Hulu Originals Founder/Producer
  • Erik Barmack Wild Sheep Content Founder and CEO

세션 3. 성공적인 라이선싱 사업화를 위한 크로스미디어 전략

C2-1크로스파이어 드라마 성공의 비결과 향후 IP 확장 방안

11.19(목) 14:00 - 14:20
  •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상무

C2-2해외 매출 800억 ’핑크퐁’ 브랜드의 해외 진출 사례

11.19(목) 14:20 - 14:40
  •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부사장 겸 공동창업자

C2-3신비아파트가 아이들을 사로잡은 비결

11.19(목) 14:40 - 15:00
  • 석종서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스튜디오바주카 국장

C2-4패널 토크 (세션 3)

11.19(목) 15:00 - 15:30
  •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상무
  •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부사장 겸 공동창업자
  • 석종서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스튜디오바주카 국장

세션 4.대세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만들었을까?

C2-5기가지니와 진로 콜라보 사례 및 브랜드 굿즈 상품 제작 사례

11.19(목) 15:30 - 15:50
  • 정미리 KT 과장

C2-6프로모션 콜라보 협업 사례 - SPC 콜라보의 흐름과 성공사례

11.19(목) 15:50 - 16:10
  • 정 웅 BOENUS 아트디렉터

C2-7캐릭터의 무한 확장을 통한 신시장 개척

11.19(목) 16:10 - 16:30
  • 김경근 롯데마트 CMD / 책임

C2-8패널 토크 (세션 4)

11.19(목) 16:30 - 17:00
  • 정미리 KT 과장
  • 정 웅 BOENUS 아트디렉터
  • 김경근 롯데마트 CMD / 책임

라이브토크 1

C2-9<해외마케터에게 묻는다> 도대체 해외에서 통하는 콘텐츠는 뭐니?

11.19(목) 17:10 - 18:00
  • 박영준 부즈 팀장
  • 이준우 (주)로이비주얼 글로벌사업 총괄이사
  • 배창일 (주)브랜드카인드 워크샵 대표
  • Antony Gusscott ㈜스프링클스온탑 이사-Creative Director

세션 5. 뉴미디어 기반의 콘텐츠 전략

C3-167년생 빙그레, 요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딩 전략

11.20(금) 14:00 - 14:20
  • 조수아 빙그레 차장

C3-2유튜브 등의 라이선싱 방법과 시장 현황

11.20(금) 14:20 - 14:40
  • 전준수 ㈜키나인 대표이사

C3-3유튜브 특징 분석과 콘텐츠 기획 비법

11.20(금) 14:40 - 15:00
  • 양효욱 ㈜필로비즈 CEO/Founder

C3-4패널 토크 (세션 5)

11.20(금) 15:00 - 15:30
  • 전준수 ㈜키나인 대표이사
  • 양효욱 ㈜필로비즈 CEO/Founder
  • 조수아 빙그레 차장

세션 6. 플랫폼의 변화와 K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C3-5세계에서 통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제 조건

11.20(금) 15:30 - 15:50
  • 박 현 스튜디오드래곤 상무

C3-6베이비 버스의 중국 및 해외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한 유통전략 - K콘텐츠 중국 진출을 위한 벤치마킹

11.20(금) 15:50 - 16:10
  • Ding Qiang Fuzhou Zhiyong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 The Head of Marketing

C3-7삼지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조회수 260억뷰를 달성했을까?

11.20(금) 16:10 - 16:30
  • 최재원 삼지애니메이션 부사장

C3-8패널 토크 (세션 6)

11.20(금) 16:30 - 17:00
  • 최재원 삼지애니메이션 부사장

라이브토크 2

C3-9<라이선서에게 묻는다> 라이선서와 라이선시의 위험한 동행

11.20(금) 17:00 - 17:30
  • 조원제 대원미디어㈜ 상무(CMO)
  • 이지해 (주)시나몬컴퍼니 실장
  • 김태경 ㈜브로스코 회장/대표이사
  • 남송현 (주)로이비주얼 팀장

라이브토크 3

C3-10<라이선시에게 묻는다> 흥하는 라이선싱, 망하는 라이선싱

11.20(금) 17:30 - 18:00
  • 최문호 (주)드림씨앤씨 이사
  • 이승재 크레핸즈 대표
  • 박정욱 (주)아카데미과학 팀장
  • 유태형 ㈜태양생활건강 상무이사